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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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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자료실 열람실
학기중 월~금 09:00~20:00 연중 24시간 개방
방학중 09:00-18:00
(방학 이용시간 시작일은 매 방학시 공지 예정)

※ 자료실은 토요일, 일요일, 법정공휴일, 개교기념일(매년4월12일)에 휴관한다.
※ 이 외에도 예술정보센터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는 개.폐관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휴관일을 지정할 수 있다.

출입

  • 예술정보센터 출입을 위해서는 학생증·교직원증 또는 모바일 신분증(서울예대 앱 설치시 자동 생성)이 필요하다.
  • 자료를 관외로 대출하거나 시청각 자료 열람, 이용자 PC부스를 사용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학생증·교직원증 또는 모바일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대출/반납

대출 책수와 기간
대출 책수와 기간
신분 단행본 영상(DVD)자료 교보·알라딘
전자책
연속간행물 전자책단말기
(알라딘 크레마)
밀리의 서재
전자책
교수 15권 60일 5점 7일 10권14일 5권 7일 1대 14일 제한 없음
(변동될 수 있음)
외래교수 5권 14일
전문학사과정 5권 14일 2점 3일 2권 3일
학사학위과정 8권 21일
직원(조교포함) 5권 14일

※ 대출/반납은 당일 폐관 20분전까지 한다.

디지털 자료관 (Archive)
  • 우리 대학에서 생산되어 사료로서 가치가 있는 모든 저작물의 디지털 보관소, 각 학부 작품과 행사자료, 학교 신문과 교지 등을 볼 수 있다. 열람은 학생 포털과 동일한 아이디(학번)로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다.
대출방법
  • 예술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찾고자 하는 자료를 검색 후 청구기호를 메모
  • 서가에서 해당 자료를 직접 꺼내고
  • 대출/반납대에 학생증(또는 서울예술대학교 앱 모바일 신분증)과 함께 자료를 제시하고
  • 대출 처리되는 과정을 모니터로 확인한다.
  • 학생증과 자료를 받는다.
  • 본인의 학생증으로만 대출 할 수 있으며 대리 대출은 불가하다.
반납방법
  • 대출/반납대에 자료를 제출하고
  • 반납 처리되는 과정을 꼭 모니터로 확인한다.
단행본·전자책 예약
  • 자료 예약은 단행본과 전자책만 가능하며 대출중인 자료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
  • 미반납 연체 자료가 있을 경우 예약할 수 없다.
예약 방법
  • 단행본: 예술정보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 소장자료 검색 > 검색결과 자료 상세화면 > 예약 아이콘 클릭
  • 전자책: (교보·알라딘) 전자책 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로그인 후 예약 가능
예약도서 대출
  • 단행본: 예약된 도서가 반납되면 도착 안내 문자를 받으며 문자 발송일 포함 3일 안에 본인이 대출 데스크를 방문하여 대출한다. (예약 도서 대기일 내에 대출하지 않으면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 해당 도서는 다음 순위 예약자에게 넘어가거나 예약자가 없을 경우 서가에 배치된다)
  • 전자책: (교보) 전자책 어플에서 알림 설정을 하면 예약 전자책 반납시 PUSH알람 메시지가 발송된다.
대출기간 연장
  • 대출기간 연장은 단행본 및 전자책 단말기만 가능하며 1권당 1회에 한하여 7일 연장 가능하다. (대출기간 내에 연장 가능)
  • 미반납 연체자료가 있을 경우 대출 기간을 연장할 수 없다.
  •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Library에서 연기가 가능하다.
도서의 장기대출
  • 교직원이 장기간 참고하여야 할 자료에 한해 한 학기 동안 장기대출이 가능하다.
    (시청각 자료와 연속간행물 및 사전류,연감,명감류 등의 참고도서는 제외된다.)

연체

  • 자료를 연체하면 연체일 만큼 대출이 정지된다.
  • 연체된 자료가 있을 경우 휴학 등의 학적변동이 불가능하다.
  • 연체 시 해당 자료의 대출 연기와 신규 대출이 불가능하다.
  • 대출 자료를 반납하지 않고 졸업할 경우 졸업 후 제증명서(졸업 및 성적 증명서)의 발급이 정지된다.

대출 중 분실한 자료의 변상

  • 대출한 자료를 분실하였을 경우 동일한 자료로 실물 변상하며 정리비를 함께 납부한다.
  • 품절, 절판 등의 이유로 동일 도서 변상이 어려울 경우 센터에서 지정한 자료로 실물 변상한다.

타도서관 열람의뢰 방법

  • 예술정보센터 홈페이지-My Library의 ‘타도서관 열람의뢰서’를 다운받아 사용한다.

기타 참고 사항

  • 학생증은 타인에게 빌려주지 못하며, 타인이 사용해서 발생하는 미반납 연체, 분실, 훼손 등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학생증의 본인이 진다.
  • 또한 타인 대여 시 학생증 본인과 대리 이용자는 2주간 자료 대출과 열람이 정지된다.
  • 원하는 자료는 반드시 소정의 대출 절차를 밟아 대출해야 한다.
  • 열람한 자료는 서가에 꽂지 않고 반납대 서가에 놓는다.
  • 원하는 자료가 서가에 없다면
    - 대출 중이거나
    - 다른 사람이 예술정보센터 내에서 열람 중이거나
    - 자료가 잘못 꽂혀 있거나
    - 자료가 훼손되어 제본 중인 경우 등이며, 대출반납데스크에 신고한다.
  • 센터 내에 뚜껑 달린 음료를 제외한 일체의 음식물 반입을 금지한다.
  • 센터 내에서는 정숙히 한다. (핸드폰은 진동 모드로 전환, 센터 내에서 통화는 금지)

졸업생 / 타 대학생 / 휴학생 / 일반인 이용

이용안내
구분 이용 안내
졸업생/타대학생/일반인 ∙센터 입실 시 신분증 및 연락처를 대출/반납대에 제출해야 함.
∙월-금 09-18시까지 이용 가능
∙자료의 열람만 가능하며 대출은 불가함
∙비매너 이용 시 퇴실을 요구 할 수 있음
휴학생 ∙자료 열람 가능, 대출 불가